Search
Duplicate

2023년 8월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메가존클라우드 SpaceONE입니다.
2023년 8월 업데이트 및 개선된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Inventory Collector 개선

컬렉터 리스트부터 생성까지 관련된 전반적인 UI/UX가 개선되었어요.
누구나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성을 높이고 사용성을 증가시키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클라우드 리소스를 빠르게 수집하는 Collector

흩어진 여러 클라우드 리소스를 빠르게 수집해서 보여주는 SpaceONE의 핵심 기능 Collector!
SpaceONE에서는 각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동할 수 있는 전용 Collector를 지원하며
Collector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해 자원 정보를 수집합니다.
스케줄링부터 전체/단일 수집, Collector 진행상황 확인까지
구석구석 새롭게 변신한 Collector 개선 사항을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데이터 수집 표기 방식 변경

수집 예정 상태와 컬렉터 히스토리를 뷰 페이지에서 한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되었어요.
스케줄 수집은 물론 데이터 수집까지 Collector 뷰 페이지에서 한꺼번에 설정해 보세요.

데이터 수집 진행 상태 확인

데이터 수집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던 분들 있으셨죠?
이제 Collector 상세 페이지에서 데이터 수집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퍼센트로 진행 상황을 확인하며 [컬렉터 히스토리] 페이지에서 상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데이터 수집 현황 확인

Collector로 수집 요청한 데이터의 진행상황, 완료 상태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컬렉터 히스토리] 페이지에서 수집된 데이터의 성공, 실패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데이터 수집이 진행중인 항목의 경우, Job Progress 필드의 상태바를 통해 수집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패한 항목의 경우 어떠한 서비스 어카운트에서 발생된 에러인지 빠르게 확인 가능하답니다.

전체/단일 수집 데이터 분류

매번 연결된 전체 서비스 어카운트에 대하여 데이터 수집이 되는게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하나의 어카운트에 대한 데이터 수집만 보고 싶은 경우가 있으셨나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특정 서비스 어카운트에 대해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졌답니다.
연결된 전체 서비스 어카운트에 대해 데이터 수집은 물론, 특정 서비스 어카운트까지 단일 수집이 가능합니다.

연결된 서비스 어카운트 범위 편집

하나의 컬렉터에 연결된 서비스 어카운트를 쉽고 빠르게 편집하기 위해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연결된 서비스 어카운트를 포함하고 제외하고 유동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분들!
특정 컬렉터 페이지에서 연결할 서비스 어카운트를 포함하고 제외하며 자유롭게 설정해 보세요.
여러개의 컬렉터를 만들 필요 없이 하나의 컬렉터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 수집 스케줄링 설정

새로워진 자동 수집 스케줄링 설정에서는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대와 시간 주기를 보다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케줄 변경을 원한다면 [수정] 버튼을 통해 뷰 페이지에서 바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번거로움 없이 쉽고 빠르게 Collector 스케줄을 설정해 보세요.

 Plugin Update

SpaceONE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비용 데이터를 플러그인으로 수집합니다.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EA 계약 지원

이번 플러그인 업데이트로 Azure 클라우드 EA 계약 형태의 빌링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paceONE의 다양한 필터를 활용하여 빌링데이터를 관리해 보세요.

 Bugs & Fixes

Project
알림 채널 활성화 / 비활성화 처리가 원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Asset Inventory
[클라우드 서비스] 상세 페이지의 테이블 정렬이 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특정 Tag 정보가 테이블에 표기 안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IAM
사용자 변경 후 일부 권한이 제외되는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사용자 등록 시 ID 유효성 확인에 대한 메세지가 실행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난 업데이트 보러가기
  spaceone-support@m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