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2023년 6월 업데이트 소식

안녕하세요, 메가존클라우드 SpaceONE입니다.
2023년 6월 업데이트 및 개선된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SpaceONE 업데이트 내용 한눈에 보기

1. Collector 페이지 개편

SpaceONE에서는 컬렉터를 통해 클라우드 리소스를 수집하며 스케줄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6월 업데이트를 통해 컬렉터 페이지가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이제 서비스 어카운트 계정별로 수집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컬렉터 페이지에서 보다 편리하게 데이터 수집을 진행하세요!
Collector 설정 방법 [콘솔 에셋 인벤토리 > 컬렉터 > +생성]
⓵ 콘솔 접근 후 [에셋 인벤토리] → [컬렉터]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⓶ 데이터 수집을 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⓷ 컬렉터 이름과 식별할 수 있는 태그를 설정합니다.
⓸ 서비스 어카운트와 연결하며 상세 셋팅을 진행합니다.
⓹ 데이터 수집 스케쥴 설정 후 신규 컬렉터 생성을 완료합니다.

2. CSPM 기능 추가

클라우드 서비스의 구성에서 보안상 문제가 없는지 관리 주는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 기능이 오픈 베타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 취약점을 분석해서 알려주어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위협 감지 및 대응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아직 오픈베타 출시로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spaceone-support@mz.co.kr 쪽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3. Azure 비용 관리 기능 오픈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비용 관리 기능이 오픈되었습니다.
콘솔 Cost Explorer 페이지에서 클라우드 제공자 설정을 진행하면 Azure 비용 데이터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aceON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테이블 형태로 Azure 비용 데이터를 분석해 보세요!

4. SpaceONE 팀 소식

4.1 메가존클라우드 Offering Product Day
메가존클라우드의 첫 Offering Product Day가 개최되었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에서 개발되는 제품들이 늘어나고 중요도가 확대되는 가운데, 각각의 Product들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SpaceONE도 메가존클라우드의 제품으로 발표 세션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품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기에 알찼던 테크 세미나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4.2 Red Hat-AWS-Megazone Cloud :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전략 세미나
지난 20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SpaceONE이 소개되었습니다. IT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전환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Kubernetes를 활용한 Multi-Cloud Platform 구축 및 운영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기술 세션의 연사로 SpaceONE 김종민 그룹장님이 발표를 맡아주셨는데요. 그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5. Bugs & Fixes

Asset Inventory
DefinitionTable 컴포넌트의 객체 값들을 자동으로 태그 형태로 보여주지 않고 원본으로 보여지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Console Service
콘솔에서 API USER 생성시 오류 발생하는 현상이 해결되었습니다.
콘솔 일부 페이지의 field title의 css 수정 및 description 추가되었습니다.
홈 대시보드의 Region 위젯의 불렛이 모두 검정색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tc
Storybook의 일부 컴포넌트에 CSS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