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제1회 메가존클라우드 Offering Product Day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국내 여러 기업들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업무 효율성 향상이 핵심 가치로 부상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져갔습니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맥킨지'에 따르면 팬데믹 기간 동안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속도가 이전에 비해 20~25배까지 빠르게 증가시켰습니다.
디지털 전환이 강조되는 가운데, 메가존클라우드에서는 각 기업의 디지털 전환 도입에 맞는 여러 가지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정해서 진행되었는데요. 고객에게 Offering 하고 있는 모든 제품에 대해서 소개하며 제품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기에 정말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각각의 프로덕트별 기능 설명과 데모 시연까지 이루어졌던

제1회 개최된 메가존클라우드 Offering Product Day의 생생한 현장을 소개합니다!

Offering Product Day 를 준비 하며

Offering Product Day는 메가존클라우드에서 개발되는 제품들이 늘어나고 중요도가 확대되고 있으나, 조직 간 공유가 부족한 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우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메가존클라우드 내에서 어떠한 제품들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세일즈 조직과 개발 조직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준비되었습니다.
Offering Product Day를 위해 각 제품별 담당자를 모집해 TF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그렇게 결성된 TF 팀은 매주 회의를 통해 이번 행사에 대한 기획을 하며 점차 윤곽이 잡혀가기 시작했습니다.
행사 운영
행사 당일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확인하고 싶은 제품에 대한 질문 리스트를 먼저 받아보는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미리 받아본 질문을 통해 소개 자료를 만들어서 임직원들이 어떠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궁금해하는지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품별 온라인 채팅 Q&A 담당자를 할당하여 현장에서 질문은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습니다.
홍보 방안
사내 ERP 시스템인 그룹웨어를 통해 매주 공지하여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주요 참석 대상자분들에게는 별도의 메일로 한 번 더 리마인드 공지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사전 홍보 덕분에 당일 많은 분들이 방문하신 것 같아요!
굿즈 제작
메가존클라우드 Product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솔루션별 굿즈 제작도 빠질 수가 없었는데요.
각각의 제품 로고를 담은 스티커 제작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할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또한, 선착순으로 오프라인 참석자분들과 행사 진행시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메가존클라우드 로고가 들어간 특별 제작 카라티도 제공해 드렸습니다.

Offering Product Day 현장 스케치

5월 25일 메가존클라우드의 첫 Offering Product Day가 시작되었습니다. 테크 세미나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고자 점심시간 이후에 진행되었는데요. 온라인/오프라인으로 동시 송출되어 오프라인 참석자가 적지 않을까 걱정했던 우려가 무색하게 총 200여 명이 넘는 임직원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ChatGPT의 등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충격을 주며 고도화된 기술력을 보여주는 상황에서, IT 기술이 더욱 집중되어 솔루션에 대한 영향력도 커지고 있습니다. 그에 발맞춰 메가존클라우드에서 개발한 기술을 함께 나누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되어 기쁩니다.'
메가존클라우드 CEO 조원우 대표님(Willy 님)의 말씀과 함께 Offering Product Day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SpaceONE Session

멀티클라우드 관리를 하나로, SpaceONE도 메가존클라우드 Product의 하나로 참가하였는데요!
발표 연사로는 클라우드 플랫폼 연구실의 세환님이 담당해 주셨습니다.
SpaceONE은 다수의 클라우드 계정을 갖고, 클라우드에 대한 비용 관리 및 예산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자원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는데 꼭 필요한 솔루션입니다.
특히 저희 SpaceONE의 강점인 4가지를 강조해 주셨는데요.
(SpaceONE 소개자료 중 일부)
1) API 500+ 지원
500개 이상의 API로 SpaceONE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이나 Page를 다양한 정보시스템과 Integration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UX&UI 기반의 콘솔 매니지먼트도 지원하며 파워 Tech user들을 위한 CLI CTL 툴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Mirco Service Architecture 기반 설계
K8s 기반의 마이크로 소프트 아키텍처 기반으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수천 개의 자원들을 수집하고 분석해야 할 때도 안정감 있게 서비스가 운영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3) Plugin 기반
플러그인 기반으로 핵심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클라우드 밴더사들의 자원을 수집하기 위한 플러그인부터 SSO 인증 플러그인, 모니터링 툴 플러그인 등 다양한 플러그인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 오픈소스 플랫폼
SpaceONE은 오픈소스 기반으로 직접 설계한 프로젝트입니다. 글로벌 최대 오픈소스 커뮤니티인 리눅스 파운데이션에 Cloudforet라는 프로젝트 네임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오픈소스 프로젝트이기도 하니까 더 많은 TECH 유저분들이 SpaceONE의 발전에 기여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능설명과 특장점에 이어 Use Case와 로드맵에 대한 설명을 마지막으로 SpaceONE 세션은 끝이 났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메가존클라우드의 첫 번째 Offering Product Day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회사 내에서 개발된 솔루션들이지만 정보가 부족했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서 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기능별 상세 설명으로  진행된 담당자들의 제품 소개와 많은 임직원들의 참여로 더욱 알찬 테크 세미나가 되었던 것 같아요.
이번 행사가 끝이 아닌 시작으로 매년 2회 정기적인 행사로 안착하며 소통의 장을 계속해서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다음 행사에서도 SpaceONE은 열심히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도록 하겠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 모든 제품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paceONE 공식 홈페이지 (클릭)
 SpaceONE 데모신청 바로 가기 (클릭)
 문의사항이 있다면? spaceone-support@megazone.com
 개발자 문서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