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2023년 11월 업데이트 소식

안녕하세요, 메가존클라우드 SpaceONE입니다.
2023년 11월 업데이트 및 개선된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Cost Explorer 기능 업데이트

SpaceONE에 등록된 서비스 계정으로부터 발생한 모든 비용을 추적하는 [비용 관리] 페이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비용 분석] 기능이 전체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다양한 조건으로 데이터를 그룹화 혹은 필터링하여,
원하는 비용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세분화된 클라우드 비용 지출 항목을 확인하며 비용 분석을 시작해보세요.

1. 더욱 편리해진 클라우드 비용 분석

클라우드별 사용량과 비용 추이를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보기 위해 다양한 기본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SpaceONE의 비용 분석 페이지 내에 새로워진 기능으로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해보세요.

1-1.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별 개별 대시보드

각각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별 비용 분석을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비용 분석] 페이지에서 클라우드 공급업체별 개별 대시보드로 비용 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클라우드 사용량을 하나의 페이지에서 보며 복잡도가 올라갔던 기존 대비,
하나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별 독립적인 페이지를 활용하여
비용을 더욱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1-2. 비용분석 기본 설정 페이지 제공

새롭게 변경된 비용 분석 페이지를 처음 접한 사용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SpaceONE에서 제공하는 초기 기본 설정 페이지로 간편하게 비용 분석을 수행해보세요!
기본 설정 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비용 분석을 진행하고 필터와 그룹핑 기능을 통해서
표준화된 설정을 따라서 다각도로 비용 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3. 클라우드별 현지 통화 고정 지원

클라우드 제공 업체별 현지 통화로 청구되어 예측하기 힘든 클라우드 비용…
환율의 변동성과 날짜별 기준 은행이 명확하지 않아서 확인이 어려울 때가 있죠.
SpaceONE에서는 비용 데이터 왜곡을 방지하기 위해 각 서비스 공급업체별 지원하는 기준 통화를 고정하며,
이를 통해 예산 수립 및 관리가 단순화해지고 통화 기준에 따른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2. 세부적인 비용 데이터 확인

클라우드 사용료를 체크하면서 비즈니스에 필요한 서비스 성능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별 세부적인 비용을 확인하며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필요한 리소스를 최적화해보세요.

2-1. 간단한 클라우드 사용료 체크

이번 달에 사용한 클라우드 사용료를 한눈에 파악하고 싶었던 순간 있으셨나요?
SpaceONE 클라우드 비용 분석 페이지에서 사용료까지 한 번에 확인해보세요.
매일매일 변하는 클라우드 비용을 체크하면서 불필요한 자원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예측 가능한 사용료 패턴을 기반으로 자원을 확장하며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해보세요.

2-2. 기간별 비용 분석 디자인 개선

비용 분석 기간 설정을 어디서 하지? 월별 클라우드 사용량을 확인하고 싶은데?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며 맞춤형 비용 분석을 진행하고 싶을 때, 설정 페이지를 찾기 어려운 순간 있으실 거예요.
이제 비용 분석 페이지 상단에 세부 기준을 바로 변경하고 기간 설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요.
사용자가 찾기 쉬운 위치에 심플한 디자인 개선으로 클라우드 사용량을 쉽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답니다.
일별 데이터: 특정 월 기준으로 일별 누적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별 데이터: 특정 기간(최대 12개월)동안의 월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도별 데이터: 최근 3개년동안의 연도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커스텀 비용 분석 페이지

[save], [save as] 저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추가하여 버전 관리를 진행해보세요.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비용 데이터의 안정성을 강화하며 비용 분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1. 원하는 대로 설정하고 다양한 형태로 저장

하나의 화면을 통해 공동 작업을 진행할 경우, 다른 사용자와의 정보를 공유하는 환경에서
내가 수정한 값이 달라지고 혼란이 생기는 불편한 경험이 있으셨나요?
기존에는 하나의 비용 분석 페이지에서 저장만 가능했다면,
이제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이 추가되어 복사 및 보관이 용이하고
다양한 형태로 저장을 통해 내가 원하는 대로 추가적인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Bugs & Fixes

Asset Inventory
Cloud Service 목록에서 Tag 값이 노출 안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Cloud Service Filter 적용 시 선택된 아이템의 텍스트 미노출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Administration
API-Only 유저 생성 시 CheckID 후 아이디 수정해도 오류가 나지 않는 버그를 개선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지난 업데이트 보러가기
  spaceone-support@m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