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SpaceONE과 함께 배우는 디지털 대전환

 디지털 대전환이 이룰 초격차 세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과학기술예측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는 2045년까지 241개에 달하는 미래기술이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수소에너지, 초개인화된 인공지능(AI), AI 반도체, 자율 작업 로봇 등의 기술이 보다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기술 발전의 속도가 가속화되면서 사회를 변화시키는 영향력은 갈수록 커져가고 있습니다. 어제 주문한 물품을 하루 만에 받아 볼 수 있고, 질병의 진단이 빨라지고, 많은 불편함들이 빠른 시간에 극복되어 가고 있습니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은 “다가올 변화가 그 규모, 범위, 복잡성에서 인류가 경험했던 어떤 것과도 다를 것이다”라고 발표하였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는 우리가 전례 없는 리스크에 직면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의 중심에는 과학기술혁신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기와 통신, 생명공학,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바이오·의료 기술, 신에너지, 신물질, 우주개발, 기초과학 등이 주도하는 혁명적인 변화를 우리는 사회와 경제, 전 분야에서 목격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과학기술은 우리나라가 원하는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가장 핵심적인 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의 미래에 대해서 근본적인 질문들로 진지하게 탐구해 보고 어떠한 해답을 제시할 수 있을지, 우리가 선택해야 하는 전략은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SpaceONE이 알려주는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실질적인 융합기술협력의 시대로 나아가고 있는 지금,
대한민국 300여 혁신 기업들과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최신 기술 사례와 트렌드를 공개합니다
디지털 혁신을 위한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 2023은 새로운 차원의 기술혁명을 제시하는 전시회로
오는 9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3일 동안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2년 개최 당신 참관객이 약 3만여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행사인데요.
작년과 동일하게 SpaceONE이 멀티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으로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일시 : 2023.9.25(월) ~ 27(수) / 3일간
 장소 : 서울 COEX A홀
그동안 수많은 기업들과 함께한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이 올해부터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으로 새롭게 네이밍이 변경되었는데요.
그래서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은 뭐가 달라졌을까요??
 첫째, 인공지능, 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메타버스, 헬스케어 등 기존 ICT 핵심 분야에 모빌리티, 반도체, K-콘텐츠, 양자/우주 등 디지털 혁신 전 분야로 전시 분야를 확대해 더 다양한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둘째, 핵심 분야별 미래 기술 트렌드, 융합 사례, 비즈니스 혁신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과 인사이트를 담아내는 것은 물론 디지털 헬스케어, 클라우드(SaaS) 등 세부 산업별 별도의 컨퍼런스를 통해 보다 깊이 있는 현장의 목소리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셋째, 새로운 네트워킹 프로그램인 ‘리더스 데이’를 통해 산업 현장의 진솔한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더 나은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넷째,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미래혁신대전’을 통해 디지털 혁신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현재 우리는 과학기술이 사회 변화의 중심에 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증기기관, 전기, 컴퓨터·인터넷 등 은 인류사회의 모습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고, 미래에도 인공지능, 양자 컴퓨팅, 수소에너지, 정밀 의료 등 혁명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죠. 우리 삶의 질을 높이는 과학기술은 인류사회의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이며, 동시에 거대한 신규 시장을 창출하는 성장 동력이 되어 우리나라 경제를 튼튼하게 할 것입니다.
하지만, 과학 기술은 단순히 주어진 환경이 아니라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자산이기도 합니다. 과학기술의 발전 양상과 잠재력을 정확히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과거에서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창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 요인에 대한 탐색도 균형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에 대한 전망과 경험을 기록하고 과학기술의 이해도를 높이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프라인에서 만나요!

이번 행사를 위해 SpaceONE에서도 기존과 다른 굿즈를 제작하기 위해 있는 힘껏 준비했답니다.
만들어뒀던 굿즈를 마구마구 뿌리는 것보다는 다양한 산업 군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이 관심을 갖고 눈길을 끌 수 있는 디자인과 SpaceONE의 아이덴티티를 살려서 워니버스의 스티커로 재탄생했습니다. 스티커는 물론 팜플렛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시금 제작하여 새로운 버전의 소개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SpaceONE의 모습과 워니 캐릭터를 더 많은 분들이 좋아해 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오랜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SpaceONE 팀원 모두가 부스에 참여하며 고객들의 소리를 더 가까이 듣기 위해 참석할 예정인데요. SpaceONE에 대해 더 자세한 소식과 설명이 필요한 분들은 멀티클라우드 부스를 방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프라인에서 만나요!
 멀티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SpaceONE 구경가기)
 SpaceONE 데모신청 바로 가기 (클릭)
 개발자 문서 바로가기(클릭)
 문의사항이 있다면? spaceone-support@mz.co.kr